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일상정보 이슈

이불진드기제거 방법



개인적으로 하루중 가장 행복할때는 모든 일과를 마치고 포근한 이불에 들어가 잠을 청할때 입니다. 매일 덮고 자는 이불에 진드기랑 같이 잔다면 으... 상상도 하기 싫은데요. 이불 진드기가 걱정이라고 매일 이불을 빨수도 없는 노릇이고 어떻게 하면 진기드를 퇴치할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겨우내 추워서 이불 빨래를 자주 하는게 쉽지는 않았는데요. 날도 차츰 따뜻해지고 봄도 오고 했으니 이참에 집안에 있는 이불들을 꺼내 빨래를 하시는 건 어떨까요?



소아천식의 90% 이상, 알레르기 비염의 70% 이상, 아토피성 피부염 60% 이상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것이 바로 집먼지진드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이불을 햇볕에 말리는 것만으로도 진드기 퇴치에 도움이 됩니다. 햇볕이 가장 강한 12시 전후로 이불을 말리는데 한면을 말리고 나서 뒤집어 반대편도 골고루 말려야 합니다. 햇볕에 건조시키는 것 만큼  간단하고 효율적인 이불진드기제거 방법도 없습니다. 군대에서 매주 일광소독을 하던게 생각나네요.





건조시킬때 이불을 두드리고 싶으시면 꼭 마스크를 착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작게 분해된 진드기와 배설물들이 먼지와 함께 호흡기로 날아 들어 온다고 합니다. 건조가 다된 이불은 바로 사용하거나 보관하지 말고 어느정도 식힌 후에 정리해야 합니다




 

건조시킨 후 진공청소기로 진드기의 사체와 배설물을 빨아들인뒤 사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아있는 진드기와 먼지를 한방향으로 모아가며 제거 하는게 좋습니다.


 



그냥 빨래빨듯이 찬물이나 미지근한물에 이불을 세탁하면 진드기 잘 죽지 않지만 55도 이상의 뜨거운 물로 20분간 세탁하면 진드기가 죽는다고 합니다. 빨래를 한뒤 햇볕에 건조하면 진드기제거외에 살균 효과 까지 기대 할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소독용 알콜에 계피를 2주정도 담궜다 분무기에 담아 이불에 뿌려준뒤 햇볕에 말려주면 집먼지 진드기 제거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일주일에 한번씩은 이불 세탁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하지만 번거로운 분들은 계피 소독제와 햇볕에 말리기를 자주 하시고 한 달에 두번정도는 이불 빨래 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