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묻은 염색약 지우기
염색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미용실에 가서 하려면 비용도 많이 들고 시간도 원할때 마음대로 조절 할 수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집에서 셀프로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즘은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게 팩과 장갑 빗 까지 염색할때 필요한 도구들이 세트로 들어 있는 제품도 많이 있습니다.
집에서 셀프 염색을 하다보면 아무리 조심한다고 해도 귀뒤쪽과 목, 이마 그리고 손에 염색약이 잘 묻게 되는데요. 염색약은 피부에 묻은채 시간이 지나면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염색약이 묻으면 피부 트러블을 유발 할수 있으며 붉게 부어오르거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셀프 염색으로 손에 묻은 염색약 지우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색 도중 염색약이 목, 얼굴, 귀 뒤 쪽 등에 묻은 경우 염색을 중단하고 먼저 염색약을 닦아 주면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클렌징 제품을 바른 뒤 문질러 천으로 닦아주면 염색약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손에 묻은 염색약을 지우기 위해서는 클렌징 티슈로 제거 한 다음 완전히 지워지지 않았다면 클렌징 크림이나 오일을 문질러 제거 하시면 됩니다. 아세톤을 이용해도 지울수는 있지만 피부에 자극을 줄수 있기때문에 전용 리무버가 있는경우 리무버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맥주를 이용해 지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솜에 맥주를 충분히 적신다음 염색약이 묻은 부위에 5~10분 정도올렸다가 닦아내면 지울수 있습니다. 손 같은 경우는 솜 필요 없이 바로 담구시면 됩니다.
유성 매직을 지울때와 마찬가지로 물파스를 이용해 염색약을 지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피부가 약한 부위나 눈 주위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염색약이 옷에 묻었을 경우에는 바로 헤어스프레이를 듬뿍 뿌린다음 세탁을 하시면 염색약을 지울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솔이나 칫솔에 식초를 묻혀 옷에 묻은 염색약을 옷 감이 상하지 않게 살살 문질러 준다음 세탁을 하시면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염색을 하다보면 묻히지 않고 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염색하기전 미리 염색약이 잘 묻는 부위에 클렌징 크림을 바르거나 바세린을 발라 주면 염색약이 묻어도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비누로 염색약이 지워지지 않는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다양한 염색약 지우는법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손에 염색약 묻었을때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