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일상정보 이슈

신발장 냄새 제거 하는 법 고민끝



외출했다가 집에 들어오게되면 가장 먼저 보게되는 것은 현관에 있는 신발장입니다. 신발은 자주 세척 하기 힘들기 때문에 냄새가 날수있는데요. 여러개의 신발이 모이면 심한 악취를 유발할수 있고 밀폐된 신발장 안에 넣어두더라도 냄새가 새어나와 현관 근처에만 가도 안좋은 냄새가 날수 있습니다. 





얼마전 친구네 집에 갔는데 신발장 특유의 퀘퀘한 냄새가 나서 평소 이미지랑은 다르게 여기도 사람 사는 집이구나 싶더라구요. 



이렇듯 집에 손님이 오게되면 처음 그 집의 인상을 결정짓는 공간이 현관이기때문에 신발장 관리 역시 중요합니다. 오늘은 신발장 냄새 제거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신발장에 커피찌꺼기를 놓아두면 냄새를 제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가끔 보면 동네 커피숍에 원두를 내리고 남은 커피찌꺼기를 가지고 가도록 한쪽에 비치해둔곳도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자주가는 커피숍에서 한번씩 커피 찌꺼기를 챙겨 신발장과 집안 곳곳에 있는 커피찌꺼기를 교채해 줍니다. 사용하지 않은 원두가루가 탈취효과는 더 좋다고 합니다.





말린 커피찌꺼기와 베이킹소다 그리고 볶은 소금을 섞어 거즈로 싸서 신발속에 직접 넣어두는 방법도 좋습니다. 신발의 냄새를  탈취하는것은 물론 살균과 곰팡이를 예방할수 있습니다. 커피 찌꺼기는 오랫동안 놔두면 오히려 더 안좋은 냄새를 유발시킬수 있기때문에 2~3주정도 지나면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숯 또한 탈취, 탈습 효과가 뛰어나고 공기청정효과도 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숯은 먼지가 잘 달라 붙기때문에 바로 넣어두는 것보다 통풍이 잘되는 한지에 싸서 신발장에 넣어두는 것이 보기에도 좋고 습기와 냄새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녹차 티백을 이용한 방법도 있습니다. 마시고 남은 티백을 잘 말려서 모아두었다가 신문지위에 올려 신발장 안에 넣어두면 신발장 냄새를 제거 할수 있습니다.





자주 신지 않는 신발안에 신문지를 넣어두면 습기와 냄새를 잡을수 있습니다. 신문지를 말아서 넣어두는 것으로 맘에드는 신발을 오랫동안 신을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모양도 잡아주고 신발장 냄새 제거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는 생활에서 나오는 재활용품들을 이용한 방법이였다면 가장 간단하고 확실한 방법은 시중에서 구입할수 있는 탈취제를 사서 신발장 안에 넣어두는것 입니다. 제품마다 교체시기가 다르니 사용 설명서를 잘 숙지하시고 날짜를 탈취제에 표시해 두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우산을 잘 말리지 않고 신발장에 넣어두는 것도 신발장 냄새의 주범이 되기때문에 우산을 사용하고 나면 잘 말려서 보관하시는지 확인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날이 좋은날 신발장 환기를 자주 해주시는게 좋으며 신발장 청소도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신발장 냄새 제거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