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점점 더워지고 이러다 봄이 금방 끝나는건 아닐까 조급한 맘이 들기도 합니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에 열을 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런분들에게 조그만한 힘이 될수있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차에 대해 얘기해볼까 합니다.
마테차
남미에서는 커피보다 더 인기가 많다고 하는 마테 차는 다이어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차가 아닌가 싶습니다.
마테차에 들어있는 클로로겐산 성분이 지방의 흡수는 억제하면서 체지방의 분해는 촉진하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마테차를 마시면 포만감이 생겨 식전에 마시면 더 좋다고 합니다.
핑거루트 차
핑거루트는 사람의 손가락을 닮았다해서 붙여진 뿌리 식물입니다. 핑거루트는 마시기만 해도 뱃살을 빼고 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방송에서 알려져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핑거루트에 들어있는 판두라틴 성분이 지방분해를 촉진하는 AMPK 효소를 활성화시킨다고 합니다. AMPK효소는 운동을 해야만 우리몸에서 활성화가 되는데 핑거루트를 먹으면 똑같은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쟈스민차
쟈스민차는 중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차입니다. 중국 사람들은 기름진 음식을 즐겨 먹지만 차문화가 발달되어있어 기름기 있는 음식을 먹고나면 차를 마신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쟈스민 차를 들수있으며 쟈스민차의 카테킨 성분은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기름진 음식의 소화를 도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녹차
녹차는 우리나라에서 커피와 함께 가장 대중적인 차로 꼽을수 있습니다. 세계 10대 건강식품중 하나로 선정되어있는 녹차에는 카테킨 성분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항암효과와 항산화 작용에 효능이 뛰어납니다.
또한 녹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몸안에 지방에 쌓이는 것을 억제하고 지방 분해를 촉진시킵니다.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켜 지방의 연소를 도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루이보스차
루이보스차는 홍차의 한 종류로 카페인이 없어 물처럼 마실수 있는차입니다. 녹차와 마찬가지로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서 지방축적과 체지방분해에 도움을 줍니다. 루이보스차는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어 꾸준히 마시면 아토피 피부염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철분은 함유하고 있지만 카페인이 없어 임산부가 마셔도 좋은 차입니다.
둥굴레차
둥굴레차는 가정에서 보라차와 같이 식수 대신으로 많이들 끓여 드십니다. 둥굴레차는 다이어트를 하느라 기운이 없을때 마시면 원기회복을 돕고 포만감이 오랫동안 지속되어 허기를 참기 힘들어 하시는분들에게 좋은 차입니다. 둥굴레차는 정신을 안정시켜주고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메밀차
메밀에 들어있는 루틴 성분은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것을 방지하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을 도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도 메밀차가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줘 각종 심혈관질환과 성인병을 예방해 준다고 해서 꾸준히 복용중인데 맛도 구수해서 먹기에도 좋습니다.
홍차
홍차는 잎을 찌고 난 후 발효를 해서 만든 차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원산지 찻잎으로만 만든 스트레이트티, 서로 다른 원산지의 찻잎을 섞은 블렌디드 티, 천연향료나 과일등을 첨가한 플레이버 티 로 분류할수 있습니다.
홍차에도 카테킨 성분이 들어있어 지방흡수를 억제하고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 시켜 비만을 예방하는데 효능을 보입니다.
차를 마시면서 살까지 뺄수 있으니 차 마시는 습관은 여러모로 우리 몸에 이로운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